티스토리 뷰


오늘 연금복권 388회차가 추첨되는 날입니다. 하지만 동행복권으로 복권수탁사업자가 바뀌면서 추첨방송사와 방송시간이 변경되었으니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연금복권 추첨방송사는 MBC DRAMA로 변경, 매주 수요일 오후 7시30분경 생방송 진행된다고 합니다.

12월2일부터 로또와 연금복권을 관리하는 수탁사업자 업무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동행복권은 제주반도체를 대주주로 한국전자금융, 에스넷시스템, 케이뱅크등이 주주로 참여한 회사입니다.




앞으로 5년동안 동행복권은 로또와 연금복권 인쇄복권 전자복권 등 모든 종류의 복권 수탁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또한 바뀌면서 복권 판매점과 편의점 등 오프라인에서만 구매가능했던 복권을 인터넷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판매점의 피해를 최소하하고 과잉구매를 방지하기 위해 회차당 판매액의 5% 약 38억원정도만 인터넷으로 팔 수 있습니다. 1회 구매한도는 5,000원으로 제한되있다고 합니다. 모바일로는 구매 불가. PC로만 가능합니다.




로또를 동행복권홈페이지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되자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십니다. 그래서 조금 더 자세히 알려드리면 PC를 통해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예치금 2만원을 채우면 로또를 비롯하여 연금복권, 파워볼 등 전자복권 7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스마트폰으로는 구매 할 수 없는데 연금복권, 파워볼, 트리플럭 3가지는 시범적으로 허용한 상태니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복권 판매시간은 오프라인 판매점처럼 평일과 일요일은 오전6시부터 밤12시, 로또 당첨번호가 발표되는 토요일은 오전 6시부터 오후8시까지 입니다.




복권의 구매는 만 19세 이상만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예치금은 무통장 계좌이체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체회차 금액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생각하시면 되고 1인 구매한도 5000원으로 보았을때 약 76명만 선착순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금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복권 예치금 충전은 2만원부터 가능하며 3만원, 5만원, 10만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1회성 가상계좌는 기업. 국민, 우리. 하나. 신한은행만 생설할 수 있으며 농협은 안된다고 합니다.





충전한 예치금이나 복권 당첨금액은 출금신청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동행복권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출금신청 탭을 글릭하여 환불할 예치금을 받을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등록을 선택하면 됩니다.

연금복권의 실수령액을 세금22%를 부과하기 때문에 1등은 매달 500만원에서 세금을 제한 금액 월 390만원정도를 20년동안 지급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당첨 확률은 1/3.150,000으로 로또에 비해 높은 확률을 자랑합니다.






복권을 하는 방법은 같은 조 6자리를 맞추시면 됩니다. 끝자리 1개만 맞춰도 1천원 당첨으로 당첨확률이 높으고 손해가 적다는 장점때문에 연금복권을 가볍에 많이 즐기십니다. 3등까지는 조별 상관없이 순서대로 맞추기만 하면 됩니다.






오늘부터 바뀌는 연금복권 추첨방송사와 중계시간을 한번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요일 날짜는 동일하며 방송사가 MBC드라마이며 추첨번호 발표시간은 오후 7시 30분입니다.